선배들이 들려주는 서경대학교 약술형 논술 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씨사이트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5-10-27 15:40본문
선배들이 들려주는 서경대학교 약술형 논술 합격 후기
출처 : 목동씨사이트학원 네이버 카페 [가천대논술/약술형 논술로 대학가자]
안녕하세요:)
가천대논술 & 약술형논술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입니다.
어느새 추석을 앞두고 있는데요. 9/28(일)에는 서경대학교 약술형 논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맞춰 저희 목동씨사이트학원에서도 서경대 파이널 특강을 진행 중입니다. 서경대 논술 시험이 이번주에 진행되는 만큼 약술형논술 전형을 선택한 학생들을 위해 목동씨사이트학원에서 선배들의 시험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목동씨사이트학원 선배들이 직접 작성한 글이니 놓치지 마시고 좋은 꿀팁 가득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약술형 논술’
2021학년도까지 시행되었던 적성 고사가 폐지된 후 신설된 전형이 바로 '약술형 논술'입니다.
‘적성 고사’는 수시 대학별 고사로 객관식으로 출제되어 교과나 종합, 수능으로 인 서울 대학에 진학할 수 없는 3등급~6등급 사이의 학생에게 역전의 기회를 주는 전형이었습니다. 그 연장선에서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약술형 논술’입니다.
2026학년도 국민대, 강남대 신설! 총 15개 대학 실시!
2022학년도 가천대 주도로 수원대, 고려대 세종 등이 이 전형을 도입하였습니다. 올해는 국민대, 강남대가 신설하여 2026학년도 가천대, 상명대, 삼육대, 을지대, 수원대, 한국공학대, 고려대 세종 등 15개 대학이 약술형 논술을 실시하며, 약 3,700명을 선발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서경대학교 합격 후기를 소개 해드립니다. 수험생의 후기를 원본은 최대한 살리고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은 부분에는 볼드체와 형광펜으로 강조해두었습니다. 약술형 논술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꼼꼼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01 약술형 논술 준비 동기
제가 다니던 고등학교는 내신을 따기 힘든 고등학교였어서 저의 내신은 6점대 중반이었고 2학년때부터 정시파이터라고 하면서 체대입시를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저는 체대입시를 하였기에 수학점수도 안 좋은 상태였었는데요. 3학년 1학기 초반에 체대입시를 그만두면서 내신성적은 6등급대이고 그렇다고 모의고사 성적이 좋지도 않아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친구들이 약술형 논술을 추천해주었습니다. 약술형 논술이 내신성적도 일반 논술보다 반영하는 비율이 적고 수학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나온다고 하여 약술형 논술에 대해 알아보았고 학원을 찾아보며 7월달에 약술형 학원인 목동씨사이트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02 내신/모의 성적과 지원 대학 및 학과
내신은 6점대 중반이었고 모의성적은 64357 이었으며 가천대,서경대,상명대,수원대,신한대를 지원하였습니다.
03 공부방법과 합격 비법
일단 학원에서 받은 책을 중심으로 공부를 하였고 저는 수학을 조금 더 열심히 공부하였는데요. 수학에서 답을 못맞추더라도 풀이과정에서 주는 부분점수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저 스스로 풀이과정을 쓰는 연습을 정말 많이 하였습니다. 또한, 수학은 따로 오답노트를 만들면서 답이 맞더라도 풀이과정이 어려웠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국어같은 경우는 수특, 수완에 나와있는 작품들의 내용을 다 알고 시험을 보려고 했었기에 한 작품을 깊게 공부한다기 보다는 여러 작품의 줄거리를 살펴보는 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04 학원 또는 카페에서 받은 도움
저는 학원에서 받은 도움이 정말 많은데요. 일단 목동씨사이트에서 나눠주는 책들이 정말 좋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체대입시를 했어서 수학에서 어려운 부분들이 많았는데요. 선생님께서 약술형에 꼭 쓰이는 기초개념들을 알려주셔서 제가 몰랐던 개념들을 많이 알 수 있었고 학원에서 나눠준 책에 기본 개념들도 자세히 나와있었고 수학 풀이과정이 정말 자세히 나와있어서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특히, 감점 당하기 쉬운 부분들에 표시가 되어있어서 이 부분들을 한 번 더 보고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국어같은 경우에는 학원에서 수특, 수완 작품들 중에 나올 가능성이 높은 작품들을 골라서 설명해주셨는데 제가 봤던 시험에서 설명해주신 작품들이 나와서 수월하게 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한달에 한번 모의시험을 치루는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현장감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고 실제로 시험장 가서 학원에서 푸는 시험이라 생각하고 푸니까 긴장이 덜 됐었는데, 모의시험에 나오는 문제들도 퀄리티가 정말 좋았었고 제가 어느정도 수준인지 파악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학원카페 바로가기
